광주대, ‘2025 광주형 도시재생·부동산 시민아카데미’ 성료
페이지 정보

본문
광주대학교와 광주광역시는 정책-시민-학계가 함께하는 도시재생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0~21일 이틀간 광주대 호심관 8층 스마트강의실에서 ‘2025 광주형 도시재생·부동산 시민아카데미’를 공동 주최했다.
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도시재생 정책과 부동산 산업 흐름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융합적으로 이해하고, 시민이 도시재생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총 8개 강좌를 운영했다.
첫째 날에는 ▲우리나라 도시재생 현황과 추진 동향(김항집 교수), ▲광주광역시 도시정책 및 도시개발 방향(변국일 단장), ▲소규모 주택정비사업과 도시개발(김태윤 박사), ▲광주광역시 도시개편과 메가프로젝트(김병진 박사)에 관한 발표가 진행됐다.
또 다음날에는 ▲부동산 개발의 입지와 타당성 분석(조성우 특임교수), ▲일본 도시개발 및 도시재생 추진현황(김대일 교수), ▲AI 기반의 부동산 기획 및 개발(윤영담 특임교수), ▲공공투자심사제도의 이해(유창호 박사)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.
광주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김항집 단장은 “이번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광주시민이 도시재생의 진정한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하며, 변화하는 도시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, 지역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출처 : 교수신문(http://www.kyosu.net)
- 이전글2025년 11월~12월 학과 주요행사 25.11.15
- 다음글10.29 부동산학과 선배 특강 25.11.0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